Sep 10, 2023

식자재 배송도 믿음직스러운 배송 대행 서비스 옹고잉! - 고객사 인터뷰 with 그린브로스 샐러드

식자재 납품, 지점 간 이동 및 배송. 합리적인 가격에 안정적인 배송. 전문 대행 업체 옹고잉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식자재 배송도 믿음직스러운 배송 대행 서비스 옹고잉! - 고객사 인터뷰 with 그린브로스 샐러드
안녕하세요! 정기배송 전문 대행 옹고잉입니다.
오늘은 그린브로스 샐러드를 찾아가 봤는데요.
허승 대표님과 함께 옹고잉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 현장 함께 확인해 보시죠!

그린브로스 샐러드 허승 공동 대표님.
그린브로스 샐러드 허승 공동 대표님.

Q. 대표님 안녕하세요! 그린브로스 샐러드, 어떤 업체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A. 그린브로스 샐러드에서는 샐러드, 포케, 키토 김밥을 주로 판매하고 있고요, 저희만의 방식으로 품질, 양, 다양성을 개선해 기본 이상의 샐러드를 고객님들께 전하고 있습니다:) 두꺼운 고기 원육을 직접 손질해 수비드로 내어드리고, 매장에서는 샐러드, 밥, 드레싱 무한리필이 가능합니다. 샐러드와 포케의 기본 토핑은 무려 10가지가 넘죠.
 

Q. 저희 팀에서도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옹고잉과는 어떻게 협업하고 계시나요?

A. 저희는 전 매장의 신선 식자재를 매일 새벽 시장에서 직접 한 번에 구매합니다. 정해진 위치에 적재한 식자재를 옹고잉에서 각 지점으로 이송해 주고 있습니다. 모든 배송 과정마다 사진을 찍어서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이른 아침에도 관리 매니저가 항시 대기 중이라 빠르고 원활한 피드백이 가능해요.
빠르고 원활한 배송 관련 소통 및 피드백.
빠르고 원활한 배송 관련 소통 및 피드백.

Q. 그린브로스 샐러드의 배송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기존에는 어떻게 배송이 진행됐었나요?

A. 아무래도 신선 식품이다 보니 정시성이 중요하고요. 정시에 꾸준히 사고 없이 도착하는 안정성도 중요합니다. 사실 저희는 큰돈을 들여야만 정시성과 안정성이 보장될 것이라 생각했어요. 다른 배송 대행업체를 잠깐 사용했을 때 너무 비쌌거든요. 물품 부피가 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오토바이 퀵은 아예 사용할 수조차 없었고요.
 
그래서 옹고잉과 만나기 전까지는 직접 배송을 했습니다. 새벽 4~5시쯤 장을 보고, 정리를 해서 직접 각 매장으로 실어 날랐죠. 차량 관리에도 꽤 많은 돈이 들어갔고요. 매일 오전 시간을 통으로 쓰다 보니 시간 낭비도 컸죠. 규모가 점점 커지니 대표가 관리해야 할 영역은 늘어나는데, 업무에 가장 집중해야 할 시간에 피로가 쌓여 너무 힘들었습니다. 제가 아프거나 못 일어나기라도 하면 식자재 이동이 안되니 운영이 매끄럽지 않았어요.
 

Q. 매일 새벽 직접 배송하느라 힘드셨을 것 같은데요. 옹고잉은 어떻게 찾게 되셨나요?

A. 더 이상 돈과 시간을 낭비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새로운 대행업체를 찾기로 했고, 검색을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죠.
 
저희 강남점이 공유 주방에 위치해있는데요. 옹고잉 시니어 배송원분들께서 상차를 위해 많이 들르시거든요. 주변 사장님들 반응이 좋더라고요. 지각도 없고, 정말 꼼꼼하고 친절하다며 칭찬을 많이 하셨죠. 상담을 해보니 가격도 아주 합리적이었고요. 안정적으로 배송해 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협업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Q. 옹고잉을 만나고 무엇이 바뀌었나요?

A. 일단은 안정성이 최고입니다. 직접 배송을 할 때에는 배송이 늦어지거나 해서 영업을 못할 때도 있었어요. 그런 문제가 싹 해결되었습니다. 매일 똑같은 시간에 부지런히 와주시니까, 저희는 오픈 준비만 잘 해놓으면 문제없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정말 인생이 달라졌어요. 오전에 여유 시간이 생기니까 정말 너무 편해졌고, 건강도 더 챙길 수 있고요. 더 창의적인 활동에 시간을 쏟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notion image

Q. 시니어 프로님과의 합은 잘 맞으시나요?

A. 우리 프로님,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만나 뵌 그 연령대의 분들 중에서 가장 매너가 좋으신 것 같아요. 정말로요. 저도 나중에 저 나이가 되면 저렇게 살고 싶다, 저렇게 친절한 태도를 갖고 사람들을 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최고십니다.

Q. 옹고잉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어떤 단어일까요?

A. '믿음'입니다. 몇 번의 작은 실수가 있긴 했어요. 당연히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실수가 있을 수밖에 없죠. 다만, 실수가 생기더라도 그것을 너무나 빠르고 정확하게 대처해 주었기 때문에 매장 운영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옹고잉이 고객사를 위해서 신속하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면서, 예상치 못한 사고가 생기더라도 어떻게든 다 알아서 처리해 주겠구나 하는 믿음이 단단해졌습니다.

인터뷰 잘 보셨나요?
그린브로스 샐러드처럼 섬세한 배송 대행 서비스를 경험해보고 싶으시다면,
정기배송 전문 대행의 모든 솔루션, 옹고잉을 찾아주세요!
 
옹고잉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소개서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관련 콘텐츠 보기
 
 
Share article
Subscribe Newsletter
Stay connected for the latest news and insights.
RSSPowered by in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