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이루리 사람들 - 용준 님 운영팀 적응기(2)

내이루리의 새로운 얼굴, 용준님! 인터뷰를 이어서 확인해 볼까요?!
Feb 28, 2024
내이루리 사람들 - 용준 님 운영팀 적응기(2)
엊그제 올라간 인터뷰 1부, 재밌게 보셨나요?
아직 안 보셨다면, 지금 보고 오시죠 🙂
 
재밌게 보고 오셨다면, 이제부터 2부를 시작하겠습니다!! 함께 확인해 보시죠~

내이루리 업무, 어떠셨나요?

사실, 원래 용준 님께서 진행하셨던 인턴십 프로그램 기간이 두 달이라고 알고 있어요. 그런데 일주일 만에 계약을 6개월로 연장하셨다고 들었습니다. 결정이 너무 빨랐던 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빠른 결정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현강 님께서 운영을 경험하기에 2개월은 너무 짧으니, 6개월 정도 일해보는 것이 어떻겠냐고 제안해 주셨는데요. 먼저, 제가 일주일 동안 지켜보면서 운영팀으로서 할 수 있는 일이 굉장히 많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류를 기획하는 것부터 고객사를 직접 만나 미팅을 진행하고, 견적도 내보고, 동선도 짜보고, 기획과 운영, 그리고 사후 관리까지 다 할 수 있는 게 내이루리 운영팀이잖아요. 사실 그런 모든 영역을 경험해 보기가 쉽지않다고 생각 했는데, 이런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바로 제안을 승낙했죠.
 

네, 좋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진행하신 업무들이 적성에 잘 맞으시는 것 같나요?

네 너무 재밌습니다. 업무가 어려운 점도 있고 아직 해결되지 않는 부분들도 많긴 하지만 그래도 즐겁습니다. 시간이 잘 간다면 그래도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편인데, 어느새 한 달이 흐른 걸 보니 그동안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그럼, 업무를 하는 데 있어서 가장 즐거운 부분은 어떤 부분인 것 같으세요?

아까 말씀드렸던 부분인 것 같아요. 배송 라인을 내가 더 이상 손쓰지 않아도 된다. 고객사 물류의 문제를 파악해서 해결안을 제시하고, 그게 적용되어서 지켜만 봐도 되는 시점이 오잖아요? 그럴 때 모든 것들이 알아서 착착 돌아가는 모습을 보면 너무나 행복하더라고요.
동승의 흔적1!✌️
동승의 흔적1!✌️

알겠습니다. 지금까지 굉장히 짧은 기간이긴 했지만, 그래도 정말 압축적으로 많은 일을 하셨잖아요? 기억에 남는 즐거웠던 에피소드 있으신가요?

바로 어제 있었던 일인데요. 새로운 고객사와 미팅을 하며 인수인계를 받고, 그 라인에 맞는 프로님과 차량, 동선을 기획해서 운영에 들어가게 됐어요. 신규 고객사 업무는 처음 맡아서 진행해 본 것인데, 프로님께서 2주 동안 홀로 진행하시면서 단 한 건의 이슈도 발생하지 않았어요. 어제 고객사에서 전화도 왔습니다. 새로 진행해 주시는 프로님께서 너무 젠틀하셔서 배송지 고객분들의 만족도가 너무 높고, 현재까지 너무 잘 진행되고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기분이 정말 좋았고, 굉장히 뿌듯했던 것 같아요.
 

용준 님께서는 시니어와 함께 일하신 게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셨는데, 저희 프로님들과 일하시면서 느낀 점이 있으신가요?

사실, 업무에 투입되기 전에는 걱정이 많았어요. 시니어 분들과 협업을 하다 보면 불편한 점이 많을 거라고 생각했죠. 저보다 한참 어른이신 분들이니, 굉장히 조심스러워야 할 것 같고, 업무 요청도 쉽게 못 드릴 것 같았어요. 그런데, 현장 동승을 많이 진행하다 보니까, 이분들이 업무에 얼마나 진심이고, 우리 매니저들을 얼마나 믿어주고 계신 지가 느껴지더라고요. 업무 능력 역시 굉장히 뛰어나시고요. 그래서, 상호 신뢰를 위해서 프로님들께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저희가 ‘시니어’라는 이름을 사용하긴 하지만, 내이루리 안에서는 다 같은 직원이잖아요.
동승의 흔적 2! ✌️
동승의 흔적 2! ✌️

내이루리에서 일한 시간, 무엇을 느끼셨나요?

좋습니다. 짧은 기간이긴 하지만, 지금까지 느끼신 스스로의 변화가 있으신가요?

사실 전 원래 좀 게으른 편인데, 회사에 들어가고 나서는 항상 매일 할 일을 적고, 그걸 수행하려 노력하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까 능률도 좋아졌고요. 확실히 부지런해졌습니다😁 그리고 워낙에 제가 효율적인 걸 좋아하는데, 그런 성격에 부지런함이 더해지게 되어서 자신감이 생겼어요. 더 많은 업무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고, 더 열심히 해보고 싶습니다.
 

좋습니다😊 지금까지 팀원들과 협업하면서 느끼셨던 점은 있으실까요?

팀원 분들을 보면서 느꼈던 것은, 굉장히 저희 서비스에 대한 시선이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정말 회사에 진심인 사람이 있고, 정말 프로님들께 진심인 사람이 있고, 물류 시스템에 대한 애정이 큰 사람도 있고. 굉장히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서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좀 재밌는 얘기를 하자면, 전 처음에 왔을 때 전원이 다 20대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점차 한 분 한 분 나이를 알게 되다 보니까 믿기지 않을 정도로 동안이 많은 회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누가 제일 동안이신가요?

도연 님이 제일 동안이셨던 것 같습니다. 결혼도 하고 아기가 있으실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어요😂
 

알겠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바람에 대해서 편하게 말씀해 주시죠.

제가 맡은 고객사에서, 모든 물량을 저희에게 넘겨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우선 드는 것 같아요. 정말 좋은 기획과 운영을 고객사에게 제공해 주고 싶어요. 또, 제게 중요한 과제가 있는데, 내이루리의 운영을 굉장히 효율적으로 만들어내는 거예요. 모두가 물 흐르듯이 업무를 볼 수 있는 그런 환경을 만들어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내이루리에서 일하면서 느낀 건데, 정말 모두들 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나신 것 같아요. 정말 말을 잘하시고, 잘 정리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분들을 보고 배우면서 저도 한층 성숙해질 수 있으면 좋겠고, 다양한 경험을 쌓아가고 싶습니다. 몇 년 후에는 전국에서 옹고잉 차량이 보이면 정말 반가울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현장으로 나가신다고 들었어요.

네, 오늘도 새로운 라인이 개설돼서요. 그 라인을 함께 가서 처음으로 경험해 볼 예정입니다.
 

현장으로 떠나는 그의 뒷모습에는 왠지 모를 설렘이 가득해 보였습니다.
앞으로도 용준 님이 즐겁게 일하시면 좋겠네요! 😊
오늘 콘텐츠는 여기까지입니다.
재밌게 보셨나요?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RSSPowered by in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