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이루리 정현강 대표 인터뷰 [옹고잉 관련 뉴스]

옹고잉 관련 기사를 소개해 드립니다! 내이루리의 역사와 앞으로의 계획, 함께 들어보시죠!
옹고잉's avatar
Mar 18, 2024
내이루리 정현강 대표 인터뷰 [옹고잉 관련 뉴스]
 
📰
마음 따뜻해지는 진정성 있는 물류서비스 선보인다
 
notion image
 
Q. 누군가를 위한 일을 하는 데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A. 생존의 위협을 받거나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것이 엄청난 가치를 가져다줄 수 있다는 것을 우연한 계기로 깨닫게 된 일이 있습니다. 이후 여러 방면으로 제가 할 수 있는 사회적 활동을 해왔어요. 예를 들면 2019년도에 파키스탄 산간지대에서 등산가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셰르파들이 사는 마을에 교육시설을 마련했던 일이 있습니다. 함께 하는 사람들이 각자 아르바이트를 해서 모은 돈으로 컴퓨터와 IT장비 등을 마련해 결국 현장에 이를 구축하는 데 성공했죠.
시니어에 대한 문제도 마찬가지였어요.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 문제는 심각단계에 이르고 있고 우리나라 역시 크게 다르지 않은 상황입니다. 노인 인구가 많아진다는 건 결국 이분들이 직접 일할 수 있는 곳도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데 국내에서는 아직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본격적으로 시니어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Q. 옹고잉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어떤가요?
A. 크게 고객사분들과 시니어 기사분들로 나눠보면 먼저 고객사들의 반응은 아주 좋습니다. 이미 도시락 상품을 중심으로 여러 정기배송 서비스 업체에서 저희 옹고잉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오피스푸드 정기배송 서비스인 ‘푸딩’과 점심 정기배송 서비스 ‘위잇딜라이트’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지난해 8월에는 종합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와 직장인 간편식 점심식사 정기배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어요. 고객사의 숫자도 현재를 기준으로 19곳에 이를 만큼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이 결과 옹고잉 서비스도 이제 더 다양한 곳에서 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일단 기존 서울, 경기에서만 이뤄지던 서비스를 올해 충청, 경남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Q. 옹고잉을 통해 대표님께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서두에서 말씀드렸지만 고령화 사회가 가속화되면서 이제 노년층을 위한 대책이 시급한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시니어 분들도 어렵고 불편한 존재가 아니라, 우리 사회와 함께 더불어 살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사회가 그러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있어 옹고잉 서비스가 자그마한 역할을 할 수 있다면,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향후에는 현재 옹고잉 서비스뿐만 아니라 시니어 분들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비즈니스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직 구체화하진 않았지만 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와 같이 시니어들이 직접 뛰고 활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시니어들이 직접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계속해서 구축해나가고 싶습니다.
 
 
  • 이 게시글은 하단의 기사를 부분 인용했습니다.

🔽기사 전문 읽어보기🔽

Share article
Subscribe Newsletter
Stay connected for the latest news and insights.
RSSPowered by in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