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 17, 2023

신세계아이앤씨가 지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 5곳

2023 신세계아이앤씨 사회적경제기업지원 MINI CONTEST에 선발되어 지원을 받게 된 5곳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소개합니다. 어떤 기업들이 어떤 사업을 진행하길래 선발될 수 있었을까요?
신세계아이앤씨가 지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 5곳
지난 9월, 신세계아이앤씨에서 ESG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경제기업 5곳을 선정해 6천만원의 성장 지원금을 전달했는데요.
어떤 기업들이 선정되었는지, 어떤 사업 아이템을 갖고 있었길래 무려 148개의 지원사들 중에서 뽑힐 수 있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내이루리

시니어 정기배송 서비스 옹고잉
시니어 정기배송 서비스 옹고잉
 
내이루리는 시니어 배송원을 채용해 정기 배송 및 예약 배송 대행 서비스, 옹고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노인 일자리,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 처우가 썩 좋지 않은 일자리일 것 같아요. 체력적으로 감당할 수 있으면서 적당한 임금도 보장받을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의 필요성에서 시작된 사업입니다.

2. 랩에스디

사진 출처 뉴시스
사진 출처 뉴시스
랩에스디(LabSD)는 저렴한 디지털 검안기와 관리 플랫폼을 개발해 개발도상국의 실명 예방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입니다. 중고 스마트폰을 검안기로 사용한다는 점이 눈길을 끄는데요. 중고 갤럭시폰을 검안기로 활용해 안구를 촬영하면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사진을 분석해 1차 진단을 하고 이후 안과 의사들이 최종 진단을 내린다고 하네요. 인도, 베트남, 중국 등의 국가에서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3. 와로

사진 출처 와로샐러드
사진 출처 와로샐러드
notion image
 
"와로샐러드"라는 샐러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와로는 보육원을 퇴소한 보호종료아동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사회적기업인데요. 보육원의 아동들은 만19세가 되면 보육원을 퇴소해 자립해야 하는데 그 과정을 돕는다고 하네요. 수도권뿐만 아니라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까지 전국에 지점이 있는 큰 규모의 샐러드 브랜드에요.

4. 윤회

notion image
사진 출처 CARE ID
불교 느낌이 물씬 나는 독특한 이름의 윤회는 순환패션을 추구하는 패션 기업으로, 패션 아이템의 정품성과 쉬운 중고 판매를 지원하는 CARE ID 서비스, 패션 셀렉샵 민트컬렉션, 순환 패션 셀렉샵 프로젝트555, 전 세계 하이엔드 빈티지 의류 순환 셀렉샵 Love Train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패션은 매력적인 분야이지만, 동시에 환경 파괴를 가져올 수밖에 없는 분야라고 생각했는데,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해 노력한다는 점이 인상 깊은 기업이에요.

5. 함께걷는미디어랩

notion image
 
함께걷는미디어랩은 수어 통역, 이주민 통역 등 사회적 약자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기업이에요. '싸인보이스스'라는 수어통역 서비스를 개발해 청각장애인이 통역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사업 초기에는 청각장애인용 콘텐츠가 거의 없다는 것을 알고 청각장애인용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기도 했고, 수어통역 서비스의 불편함을 알게 되어 싸인커넥트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신세계아이앤씨가 지원하기로 결정한 사회적경제기업이었습니다. 왜 지원하게 되었는지 이해가 가지 않나요?
앞으로도 많은 사회적 기업이 부흥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Share article
Subscribe Newsletter
Stay connected for the latest news and insights.
RSSPowered by in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