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으로 2살, 숫자로 알아보는 옹고잉
B2B 배달 대행 서비스 옹고잉, 지난 2년동안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옹고잉의 배송 정확도, 고객 유지율, 증감율, 그리고 시니어 배송원 수까지 모두 투명하게 보여드립니다.
Dec 04, 2023
최근 옹고잉이 2살이 되었어요! 2021년 11월에 서비스를 시작했었 거든요. 그래서 그 기념으로 그동안의 행적을 정리해 봤습니다. 두 살이면 우리, 숫자 공부 할 때도 됐잖아요? 지금부터 옹고잉이 얼마나 무럭무럭 자라왔는지 함께 확인해 보시죠!
배송 정확도, 99.7%
최근 옹고잉 고객사의 오배송율과 지연배송율을 모두 모아 통계를 내는 작업을 해보았는데요. 그 결과 배송 정확도가 무려 99.7%가 나왔습니다. 이는 옹고잉이 서비스를 시작한 2021년 11월부터 2023년 11월까지의 데이터를 모아 계산한 결과입니다. 놀랍지 않나요?
옹고잉이 이렇게 높은 정확도를 보일 수 있는 이유가 뭘까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게 배송원&매니저의 고객사 전담 배치죠. 옹고잉은 고객사의 성격에 맞는 '맞춤형 배송'을 중요시 여겨요. 그렇기에 배송원과 매니저를 고객사에 전담 배치하여 말 그대로 빈틈 없는 배송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요.
고객 유지율, 73.7%
이런 맞춤형 배송 떄문인지 옹고잉의 고객 유지율은 상당히 높은 편이에요. 한 번 저희 서비스를 이용해보신 분들은 만족하여 배송에 들이는 품을 줄이시거나, 더 많은 물량을 맡기고 싶어하시죠. 그래서 실제로 옹고잉은 처음 계약 내용보다 점점 더 많은 물량을 맡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예시를 들어볼까요? 옹고잉과 인터뷰를 진행했던 '리브팜'의 경우 처음 샐러드 배송 서비스를 시작할 때 옹고잉을 이용했었고, 인터뷰에서 준비 중인 배송 서비스를 옹고잉과 함께 하고 싶다고 했었어요. 실제로 옹고잉이 맡아서 진행을 했었고요. 고객 맞춤형 배송이 곧 고객의 만족도로 이어진다는 확신을 갖게 된 배경이에요.
고객 증감율, +10.55%
2021년 서비스를 시작한 옹고잉은 이제 만으로 2살이 갓 넘었어요. 고객사가 조금씩 증가해왔는데 매월 몇 퍼센트 정도가 늘어났는지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계산해 봤어요. 옹고잉은 매월 약 10%의 고객이 증가해 왔습니다! 처음에는 한 고객사의 10% 물량을 맡는 것으로 시작했던 옹고잉이 매월 10%씩 고객사가 늘어나 이제는 많은 분들을 만나 뵙는 서비스로 성장했답니다.
시니어 배송원, 67명
2023년 11월 기준 옹고잉의 시니어 배송원 수는 총 67명이에요. 사실 시니어 배송원 수는 매월 조금씩 변동이 있는데요. 지난 11월에는 67명의 시니어 배송원분들이 옹고잉과 함께해 주셨어요.
누군가 보기엔 큰 숫자일 수도 있고, 누군가 보기엔 작은 숫자일 수도 있지만 시니어 일자리의 필요성에서 출발한 옹고잉이 이만큼 성장했다는 것에 많은 감사함을 느낍니다.
만12살, 만20살의 옹고잉은 어떤 모습일까요?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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